국세납입증명서 발급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세금 납부했다는 증명서가 필요한 상황이 찾아오는데요. 직접 세무서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도 있지만, 무인발급기나 온라인 방문, 민원 우편 등 접수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방문이나 무인기 이용법부터 간단하게 알려 드린 후,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법까지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국세납입증명서 발급 방법 3가지
1. 방문 신청
- 각 지역의 세무서에 방문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수수료는 없고, 신분증을 챙겨가시면 됩니다.
- 대리인일 경우, 민원서류위임장과 대리인 신분증 사본, 위임 의사 확인 서류를 챙겨가시면 됩니다.
2. 무인발급기 이용
아래 설치 장소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남겨 드립니다. 지역 설정 후 주소와 운영 시간 참고하여 찾아가시면 됩니다.
3. 인터넷으로 편하게 신청하기
다음은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방법인데요. 굉장히 쉽고 간단하므로 집에서 편하게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가능한 시간은 오전 8시부터 22시까지입니다. 인증서도 있어야 합니다. (금융/공동인증서 없어도 간편 인증으로 할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1)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2) 메인 화면에 있는 '납세 증명'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발급 버튼을 누른 후, 로그인해줍니다. (비회원도 가능)
4) 납세증명서 작성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신청 내용과 수령 방법까지 선택하세요.
5) 마지막에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인증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공동/금융 인증서나 간편 인증(카카오, 네이버, 패스 등)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은행이나 구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간편 인증 > 카카오로 하시면 편하고 간단할 겁니다)
6) 이후엔 처리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뜨는데요. 인쇄하실 분들은 문서 출력을 눌러 프린터로 뽑으세요.
- 그러면 증명서 미리 볼 수 있는 창이 뜨지요? 인쇄 대상에서 프린트를 설정하고 인쇄 누르시면 됩니다.
- 대상을 'PDF로 저장하기'로 바꾸면 파일로 저장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국세납입증명서 발급 방법 굉장히 쉽죠? 세금 납부 증명이 필요하셨던 분들께 유익한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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